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에버랜드, 5년 연속 글로벌 TOP10 테마파크 선정

11.06.22


◇ 세계 테마엔터테인먼트협회「2010年 세계테마파크 순위」발표
   - 에버랜드, 테마파크 부문 5년 연속 10위에 랭크
   - 디즈니, 유니버설 등 제외한 토종 브랜드로는 최상위
   - 워터파크 부문에서도 캐리비안 베이 4위에 올라


에버랜드가 6월 17일(금) 세계 테마엔터테인먼트협회에서 발표한 2010年 세계 테마파크 순위에서 10위로 선정됐다. 또한, 캐리비안 베이도 워터파크 부문에서 4위로 선정돼 국내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로는 최상위를 기록했다.

에버랜드는 2006년 이후 지난 해까지 5년 연속 10위 테마파크에 올라 글로벌 테마파크로서의 위치를 확고하게 유지했다. 캐리비안 베이도 2007년 이후 줄곧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는데, 2010년에는 전년보다 한 단계 더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최근 세계 테마엔터테인먼트 협회(TEA, Themed Entertainment Association)가 발표한 2010년 세계 테마파크 입장객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688만명으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일본 오사카)에 이어 10위를 기록했고, 캐리비안 베이는 입장객 173만명으로 침롱 워터파크(중국 광저우)에 이어 전년 보다 한 단계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특히, 에버랜드는 디즈니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계열의 파크를 제외하면 가장 많은 입장객을 기록하며 Top 10에 꾸준하게 올라 프리미어 테마파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세계적인 금융위기가 지속되는 등 많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가 글로벌 파크에서 수위를 유지하는 것은 세계 테마파크업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서 선전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한편, 2010년 전 세계 Top 25 테마파크 입장객은 전년에 비해 1.9% 증가한 1억 8천9백만명을 기록했다.


☞ TEA(Themed Entertainment Association)에 대해 테마파크, 박물관, 동물원, 카지노, 리조트 等 테마화된 엔터네인먼트 산업을 이끄는 사람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美國 캘리포니아州에 위치해 있으며 에버랜드를 비롯해 디즈니社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等 800여개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가입해 있음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