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17.03.29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 29日 김봉영 사장과 임직원 50여명 창경궁 찾아 '재능기부'
  - 조경業 특성 살려 봄꽃 등 수목관리… 고궁에 봄 기운 입혀
  - 국보 명정전 방염작업 등 중요문화제 보호에서 힘써

◇ 2013년부터 전국 61개 문화재 2천여 명 찾아 봉사활동 전개
  - 목조문화재 보존 위한 흰개미 탐지견 사업도 위탁운영 중


                                                        '17. 3.29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社長 김봉영)은 29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에서 임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봉영 사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임직원들은 회사의 조경사업 노하우를 살려 창경궁 내 수목관리와 문화재 보수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담홍색이 인상적인 금낭화를 심어 들꽃길을 조성하고, 조선시대 임금들이 편전으로 사용했던 함인정 돌계단에는 빨간 앵두나무를 식재해 고궁에 봄 기운을 입혔다.

 

또한 국보 제226호로 지정된 명정전을 찾아 창호지 전량을 교체하고 문틀의 묵은 먼지를 털어 내는 등 중요 문화재 보호를 위한 방제작업도 실시했다.

 


□ 이 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김봉영 사장은 함께 한 임직원들에게 "회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문화 정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업의 전문성과 임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이번 창경궁을 시작으로 올 한해 전국의 중요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본격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2013년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은 후 지금까지 종묘, 창덕궁, 덕수궁 등 61개 문화재에 2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지역사회 문화재 지킴이로도 나서 에버랜드 인근 용인 지역 서원, 향교, 고택 등 중요 문화재에 대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에스원 후원으로 탐지견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2007년부터 흰개미 탐지견을 활용해 전국의 목조문화재에 대한 흰개미 피해조사 현장에 참여하는 등 문화재 보호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