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에버랜드, 고객들과 함께하는 기념행사 열어

18.09.11

올해 말 국내 유일 북극곰 '통키' 英 이전 앞두고
에버랜드, 고객들과 함께하는 기념행사 열어


◇ 11일부터 '통키'와의 추억 되새기고,
   건강·행복 기원 마음 담은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기념영상 SNS 공개,인스타그램 인증샷이벤트,
        
통키에게 편지쓰기,전문 사육사의북극곰 설명회 '풍성'


      -
통키 만나러떠나는 영국항공권, 에버랜드이용권 제공


◇ 에버랜드, 올해 말까지 행동풍부화·건강관리 등 만전 기할 것

                                                       

                                                                                                                          '18. 9.11

 



에버랜드가국내 유일의북극곰 '통키'영국 이전을앞두고 우리국민들과 함께 추억을되새기고 통키의건강을 기원하는마음을 담아다양한 고객참여 행사를진행한다고 11밝혔다.

 


에버랜드는 세계최고 수준의생태형 동물원인영국 요크셔야생공원(Yorkshire Wildlife Park) 협력을맺고 통키에게새로운 친구를맺어 주고최적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기위해 올해 영국으로이전할 계획을지난 6발표한 있다.

 

현재 국내에서생활하고 있는유일한 북극곰인통키는 지난1995 경남마산의 동물원에서태어나 1997에버랜드로 이주했다.현재 24살로북극곰 수명이2530년인것을 감안하면사람 나이로7080정도의 고령이다.

 

같은 기간에버랜드 동물원방문객이 14천만 명임을감안하면 우리국민들이 이상은 통키를만나 봤을정도로 많은사랑을 받아왔다.

 

먼저에버랜드는 11에버랜드 페이스북(@witheverland)통해 오랜기간 함께 '통키기념 영상'공개하고 SNS 고객들이참여하는 통키건강기원 댓글이벤트를 진행한다.

 

1 분량의영상에는 과거통키의 모습부터평소 좋아하는과일과 생선,얼음 간식등을 먹거나3m 넘는 덩치와 어울리게귀여운 애교를부리는 우리 국민들에게보여줬던 사랑스런모습이 담겨있다.

 

이번 이벤트는SNS 이용자라면 누구나참여 가능하며참여자 10명을 선정해통키가 영국으로떠나기 만나 있도록에버랜드 이용권을증정한다.


 


□ 17일부터는북극곰사 앞에서통키를 기념하는현장 행사가열린다.

 

우선 영국왕복 항공권을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인증샷 이벤트를진행한다.

 

북극곰사 앞에설치된 포토스팟앞에서 인증샷을찍어 본인의인스타그램 계정에#굿바이통키 #북극곰#에버랜드와 같은해시태그를 달아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통키 기념배지를 증정하며 명을선정해(동반1 포함)통키의 새로운보금자리인 영국을방문해 통키의생활 모습을만나 있는영국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통키에게 보내는편지쓰기' 행사도현장에서 열린다.

 

북극곰사 앞에설치된 특별부스에서 통키의건강과 행복을기원하는 미니편지를 포스트잇에작성한 현장 게시판에붙이는 방식이다.

 

에버랜드는 요크셔야생공원을 찾는사람들에게 통키가우리 국민들로부터얼마나 많은사랑을 받아왔는지 알리고앞으로도 영국인들에게더욱 많은사랑을 받길바라는 의미에서준비했다.

 

에버랜드는 고객들의편지를 모아대형 기념보드를 제작,통키가 영국으로이전할 요크셔 야생공원측에함께 전달할계획이다.

 

또한 동안통키를 담당해 사육사들이통키의 스토리와특징, 북극곰의생태, 환경보존의 중요성등을 현장방문 고객들에게직접 설명해주는 '스페셜애니멀 '하루 2진행한다.

 

지난15년간 통키와생활해 이광희 사육사는"이번 설명회를준비하면서 통키와함께하며 즐거했던순간들이 많이생각났다."면서, "통키와의 이별이너무 아쉽지만영국에서 다른북극곰 친구들과사이좋게 지내며더욱 행복하길기원한다"전했다.

 

외에도 에버랜드는통키가 영국으로떠나는 올해말까지 다양한인리치먼트(행동풍부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더욱 세심한건강 관리를진행해 나갈계획이다.

 

영국으로 떠나기전인 11 통키의생일을 즈음해서는고객들과 함께한국에서의 마지막생일을 축하하는기념 행사도검토하고 있다.

 

한편에버랜드는 북극곰통키의 단짝친구들이 고령으로세상을 떠난2015년부터 혼자남은 통키에게새로운 친구를맺어 주고자북극곰 추가도입, 통키의해외 이전 여러가능성을 열어두고 면밀히검토, 추진해왔다.

 

특히 나이가많아지는 통키에게는무엇보다도 건강이최우선인 만큼최적의 노후생활공간을 제공하기위한 고민도함께 포함해진행했다.

 

또한 동물에대한 의식도높아져 지구상에같이 호흡하며살아가는 동반자로인식하고 최근증가하고 있는동물복지에 대한사회적 관심을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에버랜드는해외 전문가들의의견을 수렴하고협의하는 과정에서지난해 7월초영국 요크셔야생공원으로부터 긍정적인의견을 받고심도 있는논의와 협의를진행했으며, 오랫동안 정든통키와의 이별이아쉽지만 고령인통키의 건강과평안을 최우선적으로기원하는 마음을담아 이전을결정했다.

 

20094 문을 요크셔야생공원은 4만㎡의북극곰 전용공간을 보유한세계적 수준의생태형 동물원으로,대형 호수,초원 실제 서식지와유사한 자연환경으로이루어져 있다.

 

또한 국제북극곰협회(PBI, Polar Bears International) 보전활동을 진행할정도로 북극곰에대한 이해도가높고 경험이풍부한 곳이다.

 

통키는 상황에따라 기존에생활하던 북극곰4마리와 합사하거나단독 생활을 수도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