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성, 시각장애인 성악가 등 4명에 안내견 기증

11.06.23


◇ 23日, 용인 안내견학교에서 안내견 기증식 가져


삼성화재가 후원하고 삼성 에버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삼성안내견학교는 23日, 용인에 위치한 안내견학교에서 성악가 김정준氏 등 시각장애인 4명에게 안내견을 무상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증식에는 안내견 사용자로 선정된 시각장애인들과 그 가족, 안내견의 성장과 훈련을 담당해 왔던 자원봉사자들과 훈련사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선정된 4명의 시각장애인 중에서는 역경을 이기고 성악가로 활발히 활동중인 김정준(36세, 남)氏가 포함되었다.

김정준氏는 선천적 원인 때문에 성인이 된 이후 시력을 잃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미국과 이태리 등에서 전문적으로 성악을 공부 하였으며, 현재 한빛 맹학교 음악 전공과에서 강의중이다.

김정준氏 외에도 대학원생인 박정심(30세, 여)氏가 처음으로 안내犬을 받게 되며, 기존 안내犬 사용자인 김동균(56세, 남), 강태연(31세, 여)氏도 안내犬을 기증받게 된다.







기증식은 시각장애인에게 기증되는 안내견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소개영상 상영, 1년 동안 훈련견을 맡아 길러준 자원봉사자에 감사장 전달, 안내견 기증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안내견학교는 지난 1993년 문을 연 후 삼성화재 후원으로 지금까지 총 145마리의 안내견을 무상으로 기증하며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