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성에버랜드, '국제 조경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13.08.22
삼성에버랜드 국제 조경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13개국 134개팀 응모 … 디자인 관련학과 전공자 큰 관심
    - 대상 1천만원 등 총 9개팀에 2천만원 수여
    - 도심 속 유수지를 숲으로 재창조한 인하대 팀, 영예의 대상 수상


◇ 8월 30일까지 태평로 삼성본관 로비에 수상작 전시


□ 삼성에버랜드(社長 김봉영)가 창립 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제 조경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조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벨기에 등 총 13개국에서 134개의 팀이 참가하는 등 全세계 디자인 관련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삼성에버랜드 국제조경디자인공모전



□ 이 날 시상식에는 대내외 전문가들의 1, 2차 심사에 의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9개의 팀이 2천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받았다.


□ 이번 공모전 영예의 대상은 '도시와 그 숲 사이'라는 제목으로 출품한 인하대학교 박진수, 윤형수, 박빈나 팀이 선정되어 상금 1천만원과 상패를 수상했다.
'도시와 그 숲 사이'는 빗물을 저장하여 강으로 흘러보내는 유수지에 숲이라는 테마를 적용하여 도시와 자연을 이어 주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창조한 작품으로 대상과 조경에 대한 이해 및 다양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삼성에버랜드 국제조경디자인공모전 대상



□ 이외에도 최우수상에는 도심 고층건물을 재해석한 국민대학교 박상현, 이재중 팀에게 돌아갔으며, 海外에서는 벨기에 'LUCA School of Arts' 팀과 美國 'Cornell University'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삼성에버랜드 김봉영 社長은 "본 공모전은 향후 조경업계를 주도할 학생들의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삼성에버랜드는 이러한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젊은이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장의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수상작을 포함해 총 19개 팀이 공모한 작품들을 8월 30일까지 태평로 삼성본관 빌딩 로비에 전시해 조경 디자인에 관심있는 일반인에게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