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식물 모양의 이색적 아파트 조경 시설 설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국내 조경 업계로는 이례적… 디자인 우수성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 나팔꽃 본뜬 '모닝글로리' 양파 뿌리 형상화 '알리움' 등 2개 작품 선정
- 주변 환경과의 조화 강조… '힐링·치유'의 주민 휴식 공간 제공
- 자연 친화적 조경 디자인 확대할 것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국내 조경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식물 모양을 형상화해 개발한 이색적인 아파트 조경 시설물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강조하는 '생태 모방(Biomimicry)' 콘셉트 조경 시설물을 디자인해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휴식 공간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 - 경북 구미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된 나팔꽃 모양의 조경 시설물 '모닝 글로리(Morning Glory)'>
이번 수상작들은 거대 나팔꽃을 본떠 만든 '모닝글로리(Morning Glory)'와 양파 뿌리를 형상화한 '알리움(Allium)' 등 2개 작품으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최근 조경을 시공한 경기 동탄, 경북 구미 등지의 아파트 단지에서 실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경기도 동탄 지역 아파트 단지에 조성된 양파 뿌리 모양의 조경 시설물 '알리움(Allium)'>
자연 생물체를 형상화한 조경 시설물들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힐링과 치유의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디자인이다.
조경사업팀 전재현 수석은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받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조경 현장에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을 더욱 확대해 현대인들의 지친 일상에 도움을 주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시공한 아파트 조경은 주민들의 추천으로 경기도 시흥시 유공시민상,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을 받는 등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사례에 잇달아 선정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 단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중국 상하이 국제 꽃 박람회에서 정원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잠실 주경기장 리모델링 현장 설계 공모전에도 당선되는 등 조경 디자인 경쟁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조경 전문 브랜드 '에버스케이프(EVERSCAPE)'를 론칭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