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축복'이, 드디어 정식 안내견 된다

12.06.21


◇ 정재형氏 퍼피워킹 자원봉사한 '축복'이 정식 안내견 데뷔
    - 실용음악 전공하는 선명지氏(24세, 女)에 분양

◇ 21日, 시각장애인 4명에게 안내견 분양
    - 1993年 안내견학교 개교 이후 지금까지 153두 분양





□ TV 프로그램에 등장해 큰 인기를 끌었던 예비 안내견 '축복'이가 드디어 정식 안내견이 되었다.
'축복'이는 가수 정재형씨가 '퍼피워킹'과정을 담당한 안내견 으로 21일 분양식에서 새 주인을 만나게 되었다.
이번 분양식은 용인에 위치한 안내견학교 강당에서 삼성화재 김창수 사장, 안내견 사용자로 선정된 시각장애인들과 그 가족, 안내견의 성장과 훈련을 담당한 자원봉사자, 안내견 훈련사 等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행사는 시각장애인에게 기증되는 안내견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소개영상 상영, 1년 동안 훈련견을 맡아 길러준 자원봉사자에 감사장 전달, 안내견 기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 이번에 선정된 4명의 시각장애인 중에서는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선명지氏(24세, 女)와 그녀가 받게 된 안내견 '축복'이가 주목을 끌었다.
'축복'이는 가수이자 작곡가인 정재형氏가 작년 '퍼피워킹'을 담당한 안내견으로, 이후 전문 훈련사와 본격 안내견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안내견에 최종 합격했다.

※ '퍼피워킹'은 안내견 후보 강아지와 태어난 지 7주부터 1년동안 일반가정에서 사람과 함께 생활하며 지내는 사회화 훈련임

이 날 분양식에는 축복이를 받은 선명지氏외에 김나연(20세, 女), 남건우(55세, 男), 길인배(67세, 男)氏도 안내견을 받았으며, 행사 말미에는 김나연·선명지氏의 합동연주(플룻 + 건반)로 감동을 선사했다.


□ 분양식에 참석한 김창수 삼성화재 사장은 "안내견을 인생의 동반자로 삼으시는 네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인사를 보내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적응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는 지난 1993년 문을 연 후 삼성화재가 후원하고 삼성에버랜드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53마리의 안내견을 무상으로 기증하며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