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안내견과 함께 서울시민들 돕고싶어요"

12.12.10


◇ 서울시 예비공무원 최수연氏 포함 4名 안내견 기증받아
    - 자신과 같은 생일(1.13日生)에 태어난 안내견 '온유' 무상기증

◇ 12.10(月) 11시, 용인의 삼성화재 안내견학교에서 기증식 가져





□ 일선 공무원으로는 처음으로 안내견과 생활하는 시각장애인이 시민들을 위한 공직(公職)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최수연氏(28세, 女)로 올해 서울市 일반행정직 (7급)에 합격해 임용 대기중으로, 안내견 '온유'(2세, 수컷)를 기증받아 내년 5월부터 서울시청에서 근무하게 된다.


□ 12월 10일(月), 용인에 위치한 삼성화재 안내견학교에서는 최수연氏를 비롯한 시각장애인 4名에 대한 안내견 기증식을 가졌다.
기증식에는 안내견을 기증받는 시각장애인들과 가족, 안내견의 성장과 훈련을 담당한 자원봉사자들과 훈련사 등 50여名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증 안내견들(온유, 토대, 평안, 풍요)의 성장과정을 담은 소개영상 상영, 1년간 훈련견을 맡아 길러준 자원봉사자에 감사장 전달, 안내견 기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안내견을 무상기증 받은 사람은 예비공무원 최수연氏를 비롯해 한빛예술단 단원 김하연氏(30세, 女), 대학생 김소라氏 (20세, 女), 직업재활원 교육생 김호현氏(30세, 男)등 4名이다.


□ 기증식에 참석한 최수연氏는
"평소 장애인이 도움받는 존재만이 아니란 것을 보이고 싶었는데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에 합격해 무척 기쁘다"며
"13살에 실명해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고 성장했고, 이제는 안내견 '온유'도 받았으니, 안내견과 함께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에 무상기증 받은 안내견 '온유'가 1월 13일생 (2010.1.13)으로 자신과 생일이 같은데 대해 "우연한 일이지만 생일이 같은 안내견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 좋은 인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밝게 웃었다.
지난 1993년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견을 보급해온 삼성은 삼성화재 후원으로 삼성에버랜드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8~10마리의 안내견을 양성해 지금까지 156마리를 무상기증 했으며, 현재 59마리가 전국에서 활동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