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PR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NEWS뉴스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에버랜드, '톡톡튀는 아이디어' 상품 개발

13.03.22
에버랜드, '톡톡튀는 아이디어' 상품 개발

◇ 322일 '상품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 2천명 참가자 중 39명 4,500만원 상당 상금 수여
    - 목에 거는 휴대용 동물 물통 디자인한 'Hang Buddy' 대상 수상
    - '로스트밸리 스티커북', '만웅이 선풍기' 等
    톡톡 튀는 2천여作 응모

◇ 수상作 상품개발 과정 거쳐 올 하반기 실제 선보일 예정
    - 김봉영 社長 "도전정신과 꿈 키울 수 있는 축제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


삼성에버랜드 디자인 공모전  1위 수상작 : 'Hang Buddy' 이미지


□ 삼성에버랜드(社長 김봉영)는 지난 12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회 상품디자인 공모전 '놀라운 디자인 프로젝트' 시상식을 22일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 개최한다.
시상식에서는 창의성과 상품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일반부(9명), 어린이부(10명), 갤럭시노트 부분(20명)등 총 39명의 수상자들에게 4,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디자인 학과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 심사와 홈페이지·SNS 네티즌 평가·에버랜드 방문객 현장 투표 등 총 4차례에 걸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 삼성에버랜드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아이디어와 집단지성을 모아 상품개발 이노베이션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첫 실시에도 불구하고 2천점 이상이 응모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 봄 오픈할 예정인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밸리'와 에버랜드 스타동물 등을 소재로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한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상품디자인이 대거 접수된 것이 특징이다.


□ 이번 공모전 대상의 영광은 동물 모양의 휴대용 물통 'Hang Buddy'를 디자인한 이호형, 이애랑氏(공주大 산업디자인과 4학년)에게 돌아갔다.
'Hang Buddy'는 에버랜드 방문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동물 물통을 편리하게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도록 실용성과 휴대성을 강조한 귀엽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였다.
이호형, 이애랑氏는 "공모전 설명회에서 본인의 아이디어에 자신감을 갖고 그 가능성을 보여 주라는 말에 용기를 얻어 응모했다"며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에버랜드에서 남녀노소가 모두 교감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려고 노력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와 함께 △로스트밸리 스토리가 담긴 '스티커북', △ 동물모양 '문구용품 세트', △ 동물 얼굴 모양의 에너지음료와 쿠키가 담긴 '비상식량세트', △ 종이를 접어 만드는 '페이퍼 토이'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쿵푸베어 만웅이 '선풍기'와 '팝콘 통', 성대모사 달조 앵무새 랄라 '비누방울 건(Gun)', '연필깎이'까지 에버랜드의 스타동물을 소재로 한 작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부 1위 수상작 : 호랑이 지갑장갑 이미지


□ 초등학생 부분에서는 전주 서곡초등학교 류시영 양이 디자인한 호랑이 모양 장갑 (지갑이 부착된 장갑)과 안산 성포초등학교 조동현 군이 출품한 '티 익스프레스' 나무 조립식 장난감 등이 눈길을 끌었다.


□ 삼성에버랜드 김봉영 社長은 '수상 작품은 상품개발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일반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에버랜드 상품 디자인 공모전이 전 국민의 도전정신과 꿈을 키우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버랜드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everland)에서는 수상작을 감상한 후 '좋아요'를 누르면 갤럭시노트10.1,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29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에버랜드 직원이 1위 수상작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Top